하이파이스테이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하이엔드 오디오 악세서리

젤리 같은 유연한 바이브레이션, Swing Technology

Swing 테크놀로지는 작용-반작용의 원리로 동작하는 진자운동에 기반하고 있습니다. 정밀하게 가공된 3층 레이어 하우스와 고정밀 가공한 세라믹볼의 추가로 고체임에도 액체와 같이 자연스럽게 바이브레이션하며 진동을 소멸시킨다는 점입니다. 

Sound Wings-α를 살짝 건들어보면 마치 젤리처럼 유연하고 부드럽게 유동하며 자연스러운 기동을 보이는데, 이러한 움직임을 바탕으로 내,외부에서 발생한 마이크로 바이브레이션을 효과적으로 흡수 제어하게 됩니다. 이 Swing Technology가 하이파이스테이 음질의 비결입니다.

오랜 노하우로 완성된 명작

오디오는 항상 진동과 노이즈와 싸움이지만 사실 진동과 노이즈는 음악신호와 완전한 분리가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진동을 너무 억제하면  음악신호까지 제거하여 배음이 사라지고 음색이 부자연스러우며, 소리가 답답하고 밋밋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반대로 진동을 억제하지 못하면 소란스럽고, 음색이 불분명해지며 왜곡되어 들리게 됩니다.

하이파이스테이는 2002년 초기작부터 케이블 받침대를 제작하기 시작하여 현재까지 수십차례의 시제품을 바탕으로 거듭 발전해왔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3층의 레이어가 적용된 Swing 기술을 개발해 냈고 이로써 음악신호를 최대한 보존하며, 진동을 자연스럽게 소멸시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진동이 감쇄되는 시간을 나타내는 그림감쇄하는 시간에 따라 그라데이션 표현에서 차이가 납니다.

케이블의 진동제어로 검증된 음질향상 효과

Sound Wings Alpha는 바닥진동을 이격시켜서 케이블에 전이되는 진동을 관리하는 케이블 받침대의 성능을 넘어, 공진하는 스피커에서 전이되는 진동까지도 효과적으로 흡수, 분산, 제거하여 사운드를 개선시키는 획기적인 케이블 받침대입니다. 하이파이스테이의 최신 진동제어 솔루션인 스윙테크놀로지를 통해 스피커와 앰프가 맞닿아 있는 케이블 진동을 신속하게 대응하도록 제작한 악세사리입니다. 이러한 효과는 2019년 뮌헨 오디오쇼에서 검증해보이며 하이엔드 스피커 메이커인 카르마에서 협찬을 요청할 정도로 성능을 인증받은 제품입니다.

Sound Wings는 2019 뮌헨오디오 카르마(Kharma) 쇼룸의 메인 스피커 케이블 받침대로 사용되었습니다.
카르마 관계자가 하이파이 스테이 부스에서 Sound Wings를 접한 후 효과에 놀라 곧바로 자신들의 부스에 투입했다고 합니다.

오디오랙
받침대
레조네이터
케이블 받침대
스파이크
유튜브 영상